8월19일 유럽챔피언스리그 라이프치히 파리생제르망 분석

8월19일 유럽챔피언스리그 라이프치히 파리생제르망 분석

8월19일 유럽챔피언스리그 라이프치히 파리생제르망 분석

“라이프치히는 지난 시즌 3위로 다시 한 번 최상위권으로 복귀했다. 포스버그가 부상과 부진으로 고전했음에도, 공수 밸런스의 힘으로 홈에서 극강전력을 기반으로 많은 승점을 따냈다. 나겔스만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올 여름이적시장에서는 루크먼, 은큰쿠 등 유망주 자원들을 몇몇 영입했으나 큰 로스터 변화는 없었다.

파리생제르망은 지난 시즌 네이마르의 부상과 감독 경질 등 여러 이슈들이 겹치는 상황에서도 압도적인 성적으로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명성 높은 투헬 감독이 이번 시즌에도 함께하고, 네이마르를 제외하면 부상자들도 모두 돌아왔기에 때문에 이번 시즌도 리그 수준에 맞지 않는 엄청난 로스터를 자랑한다. 이카르디, 게예, 사라비아 등이 새롭게 합류했다.

# 주요 부상자 명단

라이프치히 : 없음

생제르망 : 쿠르자와(풀백)

# 핵심 기록

* 역대 첫 맞대결

* 중립구장에서 열리는 챔스 4강전 단판제

* 라이프치히, 리그재개 이후 10경기 5승 4무 1패

# 흐름 예상

라이프치히는 선제득점에 성공했을 때는 안전하게 승리를 챙기고있고, 선제실점을 허용했을 때는 빠르게 동점을 만드는 힘이 좋은 편. 생제르망은 여전히 네이마르-이카르디-디마리아 등 걸출한 자원들이 버티고있기 때문에 주도권을 꽉 쥐고 플레이할 수는 있겠지만, 역습전개 속도가 느려졌기 때문에 예전만큼의 화력을 기대하기는 쉽지않다. 8강전에 음바페가 복귀했지만, 라이프치히 상대로 시종일관 끌려가다가 추가시간에 두 골을 몰아넣으며 간신히 승리. 이번 경기에는 디 마리아가 복귀하기 때문에 공격전개에서 이전보다 나은 모습을 보일 수 있으며, 라이프치히는 여전히 베르너의 부재가 커보인다. 개인전술이 좋은 팀을 상대로 어려움을 겪는 라이프치히 수비진이기 때문에, 네이마르-음바페가 좌우에서 흔들었을 때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승패]] : 라이프치히 패

[[핸디]] : 라이프치히 +1.0 핸디캡 무

[[U/O]] : 2.5 오버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Free ebook download